수불 대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미도리 조회 8회 작성일 2021-01-24 19:17:27 댓글 0

본문

[엑셀실무]#자재입출고#재고관리#총평균법금액관리(확장판)

#기본함수#기본기능으로#자재입출고재고관리

1. 조건부서식,메모서식,틀고정
2. 기본함수: IF,VLOOKUP,SUMIF,SUBTOTAL,TEXT,WEEKDAY,TODAY,IFERROR,SUM,ROW
사용하여 효율적인 문서 만들기.
3. 총평균법으로 하는 재고금액관리

엑셀파일은 아래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youn3275
※채널무료구독[클릭]https://bit.ly/3nyfo5y
※사용폰트: 티몬 몬소리체, 여기어때 잘난체,배달의민족 도현체

몽산스님의 무자십절목 | 무자 화두 공부에 전력할 수 있도록 하는 열가지 대목 [수불스님 무상사 일요초청법회]

#수불스님 #안국선원 #간화선 #무자십절목

오늘은 몽산스님 말씀 가운데서 무자십절목(無字十節目)을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무자 화두를 들고 의심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경계를 어떻게 이겨 내야 되는지 어떤 경계가 또 나타났는지 몽산스님은 열 가지 대목을 열거하면서 무자 화두 공부에 전력할 수 있도록 이야기 되는 상황입니다.

무자십절목(無字十節目)

승(僧)이 조주께 묻되「개도 불성이 있나이까, 없나이까?」조주 이르되「무(無)」라 하시니 구물구물하는 중생이 다 불성이 있거늘 조주는 무엇을 인하 야「무(無)」하 일렀는고? 만약 조주선을 구피변(口皮邊)으로 살펴보리라 이르건댄 타일(他日)에 쇠방망이를 맞으리라.

삼세제불의 골수와 역대 조사의 안목을 한 번에 드러내어 네 면전에 둔들 곧 아지 못하도다. 성조(性操)한 사람이 한 어깨에 매어 가면 산승의 주장자 로도 또 그를 치고저 아니하리니 또 이르라. 마침내 어떠한고?

다못 이 무자(無字)가 전혀 끝코가 없으되 조금 끝코가 있나니라. 혹자는 이르되「이것은 목숨을 끊는 칼」이라 하며「차별 지혜를 여는 열쇠」라 하나 니, 삼십방을 침이 좋도다. 이는 상인가 벌인가? 비록 옳게 이를지라도 네 어디에 있어 조주를 보았는고?

다 이르되「조주 고불의 눈 광명이 사천하(四天下을 비춘다.」하니, 이 무자(無字)를 이른 곳을 보건댄 성명(性命)이 본색납자의 손 안에 떨어져 있거 늘, 한 무리 사람이 다시 저 무자(無字)를 향하야 자미를 찾나니, 어찌 평생을 어리석게 보냄이 아니리오?

비록 그러하나 조주가 이른「무(無)」를 너는 어떻게 아는고? 조주의 날랜 칼에 찬 서리빛이 이글이글하니 헤아려「어떠한고?」묻는다면 몸이 갈라져 두 동강이 나리라.「할」하고 이르시되「우치한 사람 앞에 꿈 이랴기 말지니라.」

또한 우리 임금 창고 속에는 이런 칼이 없느니라. 마침내 조주는 이 어떤 면목인고? 묘희화상이 이르되「이 있다 없다 하는 무(無)도 아니며 이 진실로 없다 하는 무도 아니니라.」하니 도리어 묘희를 알겠느냐? 만약 눈을 갖추지 못하면 또 동(東)으로 생각하고 서(西)로 헤아려 더욱 의식(意識)을 하리 니 부디 그러지 말지니라. 영리한 사람은 또 이르라. 조주의 뜻은 어떠한고?

근래에 많이들 이르되「무자(無字)가 이 쇠빗자루」라 하나니, 조주의 뜻은 과연 그러한가 아닌가? 다른 후어(後語)를 끌어다가 증명을 삼는 자가 있으 니, 그릇 안 눈 먼 놈이로다. 부질없이 배운 알음알이를 가지고 조사심을 묻어 버리지 말지어다.할!

어떤 사람이 이르되「무자(無字)는 이미 나귀 매는 말뚝」이라 하나니, 네 어디에 있어서 꿈에나 조주를 보았느냐? 무간업(無間業)을 불러들이려 하지 않을진댄 여래의 정법륜을 비방치 말지니라. 허다한 그르치는 병을 다 걷어 버렸으니, 마침내 이 무자(無字)는 어느 곳에 있는고?

이 무자(無字)는 유심(有心)과 무심(無心)으로 다 사무치지 못하느니라. 목숨을 버리고 들기 전을 향하야 착안(着眼)하야 문득 다시 소생하야 남음이 없이 사무쳐 알면, 천 칠백 칙 공안을 누가 감히 네 면전을 향하야 잡아내리오?

모든 부처와 조사의 대기대용(大機大用)인 신통과 삼매와 삼현(三玄)과 삼요(三要)와 종종차별지(種種差別智)와 모든 걸림이 없는 지혜가 다 이를 좇아 나왔느니라. 비록 그러나 어느 것이 너의 자기인고?

일대 장교(一大藏敎)는 이 간절히 주각(註脚)한 것이니 일찌기 이 무자(無字)도 주각하였느냐? 영리한 사람이 바로 뒤쳐서 자기를 통명(洞明)하야 조 주를 잡으며 불조의 사람에게 미움 산 곳을 감파(勘破)하면 네가 대장교를 「피고름 씻는 종이」라고 이름을 허락하리라. 비록 그렇기는 이와 같으나 이 낱 무자는 어느 곳을 좇아 나왔는고?

이와 같이 이 무자(無字)를 주장하건대는 무슨 기특함이 있어서인고? 종문중에 허다한 공안이 도리어 요긴하고 묘함이 이 무자(無字)에 지낸 것이 있느 냐 없느냐? 만약 있을진댄 어찌 이와 같이 저를 차등하야 논량하며 만약 없을진댄 조주 있지 아니한 때에는 어찌 불조(佛祖)가 없었으리오? 눈을 갖춘 납승은 한 점도 속이기 어려우니 속히 일러라.

●BTN불교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3k5nt10 (링크 누르고 구독 버튼 클릭!)

●BTN 붓다회 가입
1855-0108(정기후원)
불자여러분의 정기후원이 부처님법을 널리 홍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BTN불교TV는?
BTN불교TV(주)는 25년의 시간 동안 부처님의 법음을 널리 홍포해온 한국을 대표하는 불교방송국입니다. 불자님들의 소중한 후원금과 광고수입은 더 나은 방송 포교와 불교문화 진흥,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BTN은 앞으로도 방송 포교사의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BTN불교TV 채널번호 안내
IPTV: KTolleh:233번, SK B TV:305번, LGU+TV:275번(전국공통)
SKYLIFE: 181번(전국공통)
지역케이블: 케이블 가입자의 경우 BTN채널번호가 지역별로 달라서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btnii/221391809765

●다양한 경로로 BTN불교TV를 만나보세요!
홈페이지:http://www.btn.co.kr/index.asp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BTNWORL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TNkorea/
블로그:https://blog.naver.com/btnii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btntv

엑셀로 재고, 판매관리하기 - 재고장

ERP프로그램 없이 엑셀로 재고 관리, 판매 관리 하기
엑셀로 재고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경리들의 수다 사연 모집합니다.
경리로 일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힘들었던 점 등을 보내주세요
보내실 곳 - http://naver.me/5J3dJc2r

개인과외, 그룹과외에 관심있는 분들은
https://cafe.naver.com/aranslesson
위의 주소로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수불 대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overapp.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