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브리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갤럭시s 조회 7회 작성일 2021-04-18 09:45:19 댓글 0

본문

[자동차] 기아자동차 브리사 (Kia Brisa) 제원 및 차량 소개 (기아자동차의 후륜구동 픽업,택시,소형차 브리샤) 올드카

#기아자동차 #브리사 #브리샤

[자동차] 기아자동차 브리사 (Kia Brisa) 제원 및 차량 소개 (기아자동차의 후륜구동 픽업,택시,소형차 브리샤) / (TV럭키맨)


이글을 유트브에서 보기



유튜브검색 ; TV럭키맨 / TV LUCKYMAN
채널명 ; TV럭키맨
https://www.youtube.com/channel/UCpOy_l3bYXk5p7n4b7Xfi9A





기아자동차 브리사.

기아 브리사(Kia Brisa)는 기아산업(현 기아자동차)이 그 동안의 노하우 축적을 통해 갖고 있던 자동차 기술로 만들어진 기아산업(현 기아자동차) 최초의 후륜구동 승용차이자, 소하리 공장의 첫 양산 차종입니다. 1973년 8월에 적재량 500kg의 픽업 트럭이 먼저 출시되었고, 1974년 10월에 세단이 출시되었습니다. 차명인 Brisa(브리사)는 스페인어로 영어로는 breeze 즉, '해안에 부는 바람'이나 '산들바람'을 뜻하며, S-1000은 소하리 공장과 배기량 1,000cc라는 뜻입니다. 마쓰다 패밀리아(3세대)를 베이스로 했으나, 국산화 비율을 90% 이상으로 높였습니다. 출시 직후에 큰 인기를 얻어 점차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포니의 등장으로 인해서 타격을 받았고, 포니에 대항하기 위해 1977년 1월 에 브리사 Ⅱ, 1978년 6월에 스테이션 왜건을 근간으로 한 K-303을 선보였습니다. 브리사 Ⅱ와 K-303은 마쓰다 그랜드 패밀리아를 베이스로 제작되었으며, 당시 소형차로서는 대배기량이던 1,300cc TC형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브리사에도 1,300cc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이후 2.28 조치(자동차산업 합리화조치, 自動車産業合理化措置)로 의해서 브리사는 1981년 12월에 후속 차종 없이 강제로 단종되었습니다. 이후 한동안 기아자동차는 승용차를 생산할 수 없게 되어 크게 경영난을 겪었다가, 봉고를 내놓아 회생하게 됩니다. 1987년에 자동차산업 합리화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기아자동차는 승용차 생산을 재개하게 되었고, 제휴선이었던 포드 및 마쓰다와 함께한 월드 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나온 전륜구동 소형차인 프라이드가 기아자동차 소형차의 계보를 이어갔습니다만, 브리사는 현재 노후화로 인해 보기가 상당히 힘든 차종이 되었습니다.

브리사 차량 제원
전장(mm) : 3,875/3,970(K-303)/3,995(왜건)/4,075(브리사 Ⅱ)
전폭(mm) : 1,540/1,595(K-303, 왜건, 브리사 Ⅱ)
전고(mm) : 1,399/1,380(K-303, 브리사 Ⅱ)/1,405(왜건)
축거(mm) : 2,260/2,310(K-303, 왜건, 브리사 Ⅱ)
윤거(전, mm) : 1,245/1,295(K-303, 왜건, 브리사 Ⅱ)
윤거(후, mm) : 1,265/1,290(K-303, 왜건, 브리사 Ⅱ)
승차정원 : 2명(픽업)/5명

tvN의 드라마인 응답하라 1988에서는 2화에서 과거 회상 때 픽업 트럭이 소독차로 잠시 등장했습니다.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주인공 만섭이 모는 택시로 등장하였습니다. 단, 대한민국에 남아 있는 브리사로는 촬영용 카메라를 지탱할 수 없어서, 일본에서 마쓰다 패밀리아를 공수한 후 개조하여 소품으로 활용했다고 합니다. 해당 개조차량은 영화 1987에도 사용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970년대 올드카 '포니&브리사' 시승기!_채널A_카톡쇼 17회

공식홈페이지 : http://tv.ichannela.com/culture/cartalkshow
[카톡쇼] 2013/06/16 17회

# 대한민국 올드카 라이벌전 제1탄 '포니 VS 브리사'
대한민국에 자동차가 들어온 지 111년! 대한민국 최초의 국산차 시발이 만들어진지 58년! 자동차 역사의 산 증인 올드카! 카톡쇼가 야심차게 준비한 올드카 라이벌전! 최초의 국산화 자동차가 탄생한 70년대의 두 주인공! 한국 최초의 고유모델 포니 VS 포니보다 먼저 탄생한 브리사 카톡쇼가 포니와 브리사를 직접 찾아 나섰는데... 주행 도중 도로에 멈춰버린 브리사.. 과연 카톡쇼는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까? 전영선 소장님과 함께 떠나는 대한민국 자동차의 추억 여행부터 올드카 마니아가 직접 풀어 놓는 재미있는 에피소드까지 카톡쇼와 함께 대한민국 자동차의 추억 여행 속으로 떠나봅니다!

그 '브리사 택시'는 어디서 왔을까? / [SCOPE #14] / 비디오머그

'천만 영화'로 등극한 송강호 주연의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많은 사람의 눈길을 끈 것은 단연 ‘브리사 택시’입니다. 당시 시대상을 완벽하게 고증해 낸 낡은 브리사 택시는 특수 제작된 소품이 아닌 실제로 그 시대에 도로 위를 달렸던 ‘진짜’ 차량입니다.

택시운전사 외에도 밀정, 국제시장 등 과거를 배경으로 한 영화 곳곳에 빠질 수 없는 소품이 바로 차량입니다. 출시된 지 수십 년이 지난 자동차들이 아직도 스크린 안에서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이유, 바로 올드카 수집가 백중길 씨 덕분입니다.

올해 일흔넷의 백중길 금호클래식카 대표는 500여 대가 넘는 클래식카들을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마니아입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차들이 단순히 겉모양뿐만 아니라, 실제로 운행이 가능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택시회사 사장의 아들로 태어나, 장성한 뒤로 자동차 부품 공장을 운영하며 자동차와 함께 생사고락을 해 왔던 백 대표는 도로를 달리던 차들이 폐차돼 잊히는 것이 싫어 차량을 수집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드럼통을 펴낸 철판을 이용해 국내 최초로 제작되었던 차량인 '시발 택시'부터, 이승만 대통령이 사용했던 국내 최초의 리무진, 과거 좁은 시장길 곳곳을 누비고 다니던 삼륜차까지 수많은 차량이 당시의 생활상을 간직한 채 다시 달릴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많은 차량 중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문화재로 지정된 차량은 단 3대뿐입니다. 그렇다 보니 대다수 차량이 보험 가입이 되지 않아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에는 수해로 차량 100여 대가 잠기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수많은 난관에도 백 씨는 수집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한 시대를 달리던 자동차들을 누군가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자동차를 모아오고 있는 백 씨는, 생전에 '자동차 박물관'을 개관하는 마지막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재미, 비디오머그 VIDEOMUG

▶비디오머그 VIDEOMUG 홈페이지
: www.videomug.co.kr
▶비디오머그 VIDEOMUG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videomug/
▶비디오머그 VIDEOMUG 트위터
: https://twitter.com/VIDEOMUG_SBS

... 

#기아브리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7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overapp.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