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덜룩피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쉬리히 조회 23회 작성일 2020-11-25 14:49:06 댓글 0

본문

피부색이 얼룩덜룩하다면? 망상청피반의 증상과 치료법

피부호흡건강법연구소 송현희 원장의 영상칼럼입니다 이소한의원 02-903-7510​ http://soomskin.com 피부질환의 재발없는 치료법과 체질이 개선되는 근본치료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망상청피반 #피부치료 #자반증 #망상청피반 #혈관염 #맥관부종 #두드러기 #콜린성두드러기 #아토피 #여드름

망상청피반(그물모양울혈반) 형태- 피부가 얼룩덜룩해지는 망상청피반

피부호흡건강법연구소 송현희 원장의 영상칼럼입니다 이소한의원 02-903-7510​ http://soomskin.com 피부질환의 재발없는 치료법과 체질이 개선되는 근본치료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치료 #자반증 #망상청피반 #혈관염 #맥관부종 #두드러기 #콜린성두드러기 #아토피 #여드름

[건강] 여름만 되면 피부가 '얼룩덜룩'...어루러기 주의 (SBS8뉴스|2014.7.6)

겨드랑이나 어깨, 목 같은 곳에 얼룩덜룩한 반점이 나타나는 '어루러기'란 병이 있습니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에 어루러기 환자가 많이 생겨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박상진 기자입니다.

35살 윤 모 씨는 5년 전부터 여름만 되면 고민입니다.

겨드랑이 주변에 얼룩덜룩한 반점이 생겨 민소매 옷을 입지 못하고 대중탕 가는 것도 꺼려지기 때문입니다.

[윤 모 씨/직장인 : 남들의 시선이 의식되다 보니까 집에서만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목욕을 한다든지 그런 점에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병원을 찾은 윤 씨는 어루러기 진단을 받았습니다.

어루러기는 피부 각질층에 곰팡이가 번식해 반점을 만들어 내는 질환입니다.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나 등, 어깨 같은 부위에 많이 나타납니다.

통증은 없지만, 증상이 심하면 가려움증까지 유발합니다.

어루러기 환자는 기온과 습도가 높은 6월에서 8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피지 분비가 왕성한 20대와 30대에서 가장 많이 생기고, 여성보다는 남성 환자가 2배 이상 많은 게 특징입니다.

[임이석/피부과 전문의 : 남자가 여자보다 좀 많이 활동하게 되죠. 활동도 많이 하다 보면 땀도 차고 그 부분이 고온다습하기 때문에 그런 곳에 곰팡이가 감염되는 겁니다.]

어루러기를 일으키는 곰팡이균은 고온다습한 곳에서 잘 번식하기 때문에 샤워한 뒤 반드시 몸을 잘 말려야 합니다.

(영상취재 : 노인식, 영상편집 : 장현기)

◀대한민국 뉴스리더 SBS▶
홈페이지: http://news.sbs.co.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bs8news
트위터: http://www.twitter.com/sbs8news

... 

#얼룩덜룩피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7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overapp.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